서울대 사회발전연구소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연구에 따르면 학령인구 감소 때문에 2040년대에는 국내 대학 385곳 중 절반 정도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한다.
이와 함께 그 대학이 소재하였던 지역사회도 만만치 않은 영향을 받게 된다.미국에서 철강과 자동차산업이 쇠퇴한 후에도 피츠버그 지역은 인공지능(AI)과 로봇 산업으로 여전히 번성하고 있는 반면 디트로이트 시는 파산까지 했다.
5억조국은 어떻게 생각할까1억 주면 아이 낳겠냐고요?‘수단으로 여기면 어쩌죠더 중앙 플러스VOICE:세상을 말하다녹음 유언장.결국 우리나라에서도 지방소멸을 막고 국토의 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방에 연구중심대학을 육성하는 수밖에 없다.우리나라는 이미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해 많은 정책을 펴왔다.
지역 상권이 무너지는 것은 물론 지역 인재를 활용하던 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기 때문이다.손쉽게 공공기관 몇 개 이전한다고 될 일이 아닌 것이다.
그중 18개가 지방대학이다.
더욱 큰 문제는 지역 소생(蘇生)의 씨앗이 없어진다는 사실이다.정책과 제도의 본질을 놓고 다투어야 하는 곳이다.
그런데 대뜸 대법원 판결이 중요하냐고 묻는다.호주를 오스트리아로 개떡처럼 말해도 꿀떡으로 알아들어야 하는데.
‘편의점에 간 안농운이라는 만화도 나왔다.▶고 : 대법원 판결이 그렇게 중요한 건가요? ▶한 : 그게 무슨 말씀이신지.
Flink :
Link :
Copyright © Powered by | 정보통신신문|낙찰률 간접 59.5%…직접 12.2%(끝) | sitemap
세계 휩쓰는 K팝, 한국 산업화 성공 공식 따라왔다오타니만 하란 법 있나…한국판 이도류 꿈꾸는 젊은 그들봄배구 뜨겁게 달굴 한국 배구 미래 4총사대형 전세사기 기승 “왜 초기에 못 잡나” “처벌도 강화해야”'미친 남자' 임성진 앞세운 한국전력, 플레이오프 최종 3차전으로미성년 성착취 혐의 서준원, KBO '참가활동 정지' 제재‘연습 사냥’ 흐뭇한 두목 사자최민정-이상화-김연아, 강원 청소년올림픽 위해 함께 뛴다우리은행, 여자농구 챔프전 2연승…통합 우승까지 1승 남았다'미친 남자' 임성진 앞세운 한국전력, 플레이오프 최종 3차전으로[삼성화재배 AI와 함께하는 바둑 해설] 폭풍 전야통계 착시에 가린 역대급 고용 한파'키움 히어로즈' 2028년까지… 네이밍 스폰서십 5년 연장 계약“침묵은 가장 효과 없는 치료법”어지러운 공직 감찰 범위와 주체, 교통정리 필요하다사상 첫 메달 보인다… 피겨왕자 차준환 세계선수권 쇼트 3위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트루먼쇼 같다"...2001년생 이강인-오현규, 클린스만호 대세이강인 "책임감 커졌다...경기 뛰는 것 중요해"우승 갈증 씻어준 우리 단비오타니 수입 845억 예상…MLB 1위“침묵은 가장 효과 없는 치료법”'세계와 수준차' 절감한 KBO, 야구대표팀 상시 평가전 치른다‘K음바페’ 정상빈, 미국 그라운드 누빈다클린스만의 극찬 "이강인을 멈출 방법은 하나 파울 뿐"‘과이불개’ 광인의 길을 가려는가테슬라 전기차 화재 “구한 시민들에 박수” “안전 문제 선결돼야”누가 그녀를 끌어내렸나…‘코로나 암흑’ 갇힌 박성현이강인 "책임감 커졌다...경기 뛰는 것 중요해"장정석 단장 FA 협상 뒷돈 의혹… 박동원이 KIA에 녹취록 전달